top of page

About

노스욕 한인연합교회는 캐나다 연합교회 소속 교회입니다.

 

노스욕 한인연합교회는

 

- 공동체 안에서 성례와 예배에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 성도의 교제를 통해 세상을 향해 봉사하는 교회가 된다.

- 사회 문제에 대처하며 하나님의 공의를 이루는 그리스도의 제자의 길을 배운다.

- 교회의 사역을 위해 물질과 시간과 열정을 바친다.

- 올바른 그리스도인으로서 필요한 지식, 이해, 믿음이 성장하도록 제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실행을 한다.

- 성도의 어려움을 도와주며 이러한 정신을 우리가 속한 사회와 세상에 전파한다.

 

"우리는 모두 숙명적으로 외로움을 느낀다. 이 외로움 앞에 내놓는 이번 삶의 유일한 답은 공동체다. 함께 살고, 함께 일하고, 함께 나누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우리 형제를 사랑해야한다. 사랑하는 그 형제와 공동체를 이루어 가까이 살아야 한다. 그렇게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을 보여야 한다." (도로시 데이)

캐다나 연합교회(The United Church of Canada)는 교회들이 교파와 교단의 분열과 경쟁 속에서 혼란에 빠져있을 때 캐나다 장로교회, 캐나다감리교회, 캐나다회중교회가 함께 연합하면서 1925년 6월 10일 출범하였습니다.

그리고 1968년 The Evangelical United Brethren이 가입함으로써 캐나다 내의 최대의 개신교단이 되었습니다. 

 

캐나다연합교회의 연합의 정신은 연합하여 새로운 하나를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포용과 관용, 다양성을 중시하여 연합된 각 교회들의 다양한 전통과 유산이 독특함을 유지하면서도 함께 어우러져 하나가 되어 있습니다.

.

1888년 한국 기독교의 초기부터 선교사를 파송하면서 선교관계를 시작하면서 Gale 선교사, Schofield(석호필) 선교사등 많은 선교사들이 한국 교회의 독립운동과 민주화 운동에 많은 후원을 해왔고 지금까지 이 관계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캐나다에는 우리 교회를 포함하여 14개의 한인연합교회가 각 지역에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연합교회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캐나다연합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섬기는 사람들

교회 구성원 모두가 섬기는 사람들 입니다.

우리는 각기 다른 성령의 특별한 은사를 받았습니다.

이 세상을 위해서, 하나님은 예수님을 따르는 모든 이들에게 선교사역을 요청하십니다.

교회 안에서, 어떤 이는 특정한 목회 지도자로 일을 시키시고

평신도와 목회자 모두를 부르시고, 어떤 이는 복음증거자로, 어떤 이는 예배 준비자로,

어떤 이는 슬퍼하는 이들의 위로자이며 방황하는 이들의 인도자로,

어떤 이는 억눌린 자들과 함께 정의를 위해 일하는 사람으로 부르십니다.

이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려고,

교회의 사역은 모든 믿는 자들의 목회와 제자도를 요구합니다. (캐나다 연합교회 믿음의 노래 중에서)

bottom of page